menu close
Loading…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제주

기숙사의 유래

기숙사 교육에 대한 간단한 유래

많은 국가에서 기숙사는 교육의 중요한 요소로서 탄탄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1천여 년 이상의 오랜 기간동안 부모들은 자식의 교육을 위해 집에서 멀리 떨어진 기숙사로 아이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남자 아이들을 성직자들에게 보내는 교육 방식이 중세 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로 인해 어린 소년들이 수도원이나 부유한 집안으로 보내졌습니다. 교육의 혜택을 쉽게 받지 못하는 시대적인 상황 때문에 이런 방식은 뛰어난 특권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런 추세는 영국 제국에서의 '기숙 학교' 전통으로 이어집니다. 식민지 시대의 통치국 관리들은 자녀들의 '영국식 교육'을 위해 영국으로 유학을 보내기 시작했으며, 이런 특권은 지역 유지 및 통치자들에게 퍼져나갔습니다. 이에 따라, 영국 토착민들도 점차적으로 영국식 관습에 따른 교육을 받기 시작합니다.

주니어 기숙사

제주도를 상징하는 하루방의 이름을 빌려 지어진 주니어 하루방 기숙사는 는 6학년 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어린 학생들이 집을 떠나 경험할 첫 기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가정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니어 기숙사 운영팀은 어린 학생들을 돌보고 지원하는 업무에 있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이 시니어 스쿨로 진학하기 위해 길러야 할 사회성 및 정리정돈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기숙사

제주의 유명한 오름이름을 빌려 지어진 7학년 부터 11학년까지 시니어 기숙사는 거문, 사라, 물찻, 저지, 노로로 다섯 개의 기숙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기숙사에 거주하는 사감 및 부사감, 양호 교사 및 4명의 통근 지도 교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학업 뿐 아니라 동아리 활동 및 신체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Sixth Form 기숙사

Sixth Form 학생들이 상주하는 한라 기숙사는 학교 본관으로부터 떨어진 조용하고 평온한 환경에 지어져, 학생들이 개별적인 자습에 집중할 수 있는 최고의 여건을 제공합니다. 기숙사에는 Sixth Form 학생들만 거주하기 때문에, 향후 대학 생활에 필요한 독립심 및 성숙함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됩니다. 기숙 학생들은 대학 생활 및 향후 사회 생활을 씩씩하게 헤쳐나갈 수 있는 자신감 넘치는 준비된 일원으로서 졸업을 맞이하게 됩니다.

korean chinese change language
sub menu